티스토리 뷰
3D 모델링은 크게
● 와이어 프레임 모델링 (Wire Frame Modeling)
● 서페이스 모델링 (Suface-based Modeling)
● 솔리드 모델링 (Solid Modeling)
으로 나뉩니다.
각각의 특징들을 살펴보면,
1. 와이어 프레임 모델링 (Wire Frame Modeling)
- 점, 선, 원, 호 등의 기본적이 요소로 물체를 표현하던 도면과 같은 방식을 3차원으로 그대로 가져온 것.
- 마치 철사를 연결한 구조물과 같은 모델링으로 표현.
- 소요 시간이 적게 들며 메모리의 용량이 적어도 모델링이 가능.
- 2차원 도면 출력을 위한 용도와 평면 가공에 적합한 방식.
- Auto CAD 등
2. 서페이스 모델링 (Suface-based Modeling)
- 곡면 모델링이라고 하며,
- 면을 중심으로 하여 물체를 표현하며, 주로 곡선과 곡면을 통해 물체의 외형만을 표현하는 방법.
- 표면만 존재하는 모델링 기법으로 인식되어 컴퓨터의 속도와 메모리를 적게 사용.
- 반면 실제 물체와 같이 물체의 내부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기 때문에 물체의 체적이나 용적을 구할 수 없다.
- 표면의 랜더링을 위안 목적으로 애니메이션 필름용이나 화면용 데이터를 출력하는 용도로 많이 쓰인다.
- 3D MAX, Maya, Cinema 4D 등.
3. 솔리드 모델링 (Solid Modeling)
- 2D의 평면 스케치를 통해 두께, 높이가 있는 솔리드를 생성하는 것으로 이 솔리드에 새로운 특징을 첨가해서 원하는 조형물을 만들어 낸다.
- 3차원의 실제 물체와 같이 두 개의 공간(내부와 외부)을 공학적으로 구별할 수 있게 나눈다.
- 가공하기 전의 상태를 미리 예측하거나, 부피, 무게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.
- 기계 구조, 몰드, 공정, 부품 설계 등의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.
- 실제 혹은 아이디어만 존재하는 개념적인 물체를 솔리드 모델로 표현하는 일 자체를 솔리드 모델링이라고 한다.
- Rhino, SoldWorks, Inventor, Catia, Fusion 360 등
이상과 같습니다.
우리가 배울 Fusion 360은 솔리드 모델링에 속하며,
솔리드 모델링에서 꼭 기억해야 할 것은
2D의 평면 스케치를 통해 3D로 전환한다는 것입니다.
2D 캔버스에서 그림을 그린 후 3D 캔버스로 전환해 두께와 높이가 있는 조형물을 만든다는 것입니다.
'Fusion 360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volve(회전) 명령 (0) | 2017.06.11 |
---|---|
Extrude(돌출) 명령 (0) | 2017.06.11 |
Fusion 360 무작정 설치하기 for Mac (3) | 2017.05.30 |
Fusion 360 무작정 설치하기 for Windows (0) | 2017.05.30 |
생활 프린팅을 위한 Fusion 360 (2) | 2017.05.30 |
- Total
- Today
- Yesterday
- fidget spinner
- Extrude
- 3D 프린팅
- revolve
- BMO
- web
- 생활프린팅
- 솔리드 모델링
- 퓨전360
- 모델링의 종류
- Fusion 360 맥
- 퓨전 360 인터페이스
- 퓨전 360
- LoFT
- RIB
- 모델링
- 3d 모델링
- 피젯스프너
- sweep
- Hole
- Mac Fusion 360 설치
- 피젯스피너
- Fusion360
- 3d프린팅
- Fusion 360
- Thread
- 3d모델링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||||||
2 | 3 | 4 | 5 | 6 | 7 | 8 |
9 | 10 | 11 | 12 | 13 | 14 | 15 |
16 | 17 | 18 | 19 | 20 | 21 | 22 |
23 | 24 | 25 | 26 | 27 | 28 |